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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리코스 2주차를 마치며... 이번 자동차 경주 미션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테스트 주도 개발인 TDD를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었다.시작 단계에서는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시스템 구조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. 전체적인 흐름과 각 기능이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파악하는 데 시간이 다소 걸렸다. 시간이 걸리더라도 최대한 완벽하게 개발하기 위해 1주 차 피드백을 살펴보고 요구 사항 세분화를 위해 글로 직접 작성해 보며 미션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. 이를 통해 README를 작성하며 프로젝트의 목표와 방향성을 확실히 잡을 수 있었다. 하지만 처음 설계할 때 제대로 설계했다고 생각했는데 개발하다보니 점차 수정하고 추가해야 할 것들이 늘어나는 건 당연했다. 😭 https://github.co..

📒 generic1️⃣ Generic다양한 타입의 객체를 다루는 메서드, 컬렉션 클래스에서 컴파일 시에 타입 체크미리 사용할 타입을 명시해서 형 변환을 하지 않아도 되게 함안정성 향상 및 형 변환의 번거로움 감소2️⃣ 클래스에 선언된 Generic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 선언 시 에 타입 파라미터 표시형인자(Type Parameter)단순히 임의의 참조형 타입을 말하며 성격에 따라 선언객체 생성변수 쪽과 생성 쪽의 타입은 반드시 같아야 함.Generic Type 선언Object 속성으로 사용어떤 객체든지 수용 가능어떤 타입을 속성으로 사용할지 타입 선언 시 결정컴파일 타임에 타입 파라미터들이 대입된 타입으로 대체됨.3️⃣ 주의사항raw type의 사용과 @SuppressWarning헷갈리는 사용법Pers..